이제 겨우 초여름인데 이 정도면 한여름은 어떻게 보내야 할지 걱정이 앞서는데요. 멀리 가기 힘든 분들을 위해 ‘서울시 한강 야외수영장과 물놀이장’을 소개합니다. 서울시는 가까운 한강에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6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60일간 뚝섬·여의도·잠원한강공원 수영장과 잠실·양화·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합니다. 많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강수영장 물놀이장 운영개요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이용장소
- 뚝섬 야외수영장
- 여의도 야외수영장
- 잠원 야외수영장
- 잠실 물놀이장
- 난지 물놀이장
- 양화 물놀이장
- 개별 장소의 시설규모, 위치는 ☞ 「서울시 한강공원 수영장, 물놀이장」☜을 클릭하세요.
운영 기간
- 2024.6.20.(목) ~ 8.18.(일)
※ 운영기간 중 휴무일 없음 / 폭우로 인한 침수 위험 및 시설 문제 발생 시 일시 운영 중단될 수 있음
이용 시간
- 09:00 ~ 18:00 (잠실 물놀이장은 20시까지 운영)
※ 점심시간: 12:00 ~ 12:40, 점심시간 중에는 입수 불가
휴식 시간
- 매시 15분간 휴식시간. 휴식시간 중 입수 불가
※ 15분간의 휴식시간 시작 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수영장 밖으로 이동 (휴식시간 각 수영장 문의)
이용 요금
- 수영장 이용 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 물놀이장 이용 요금은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6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 파라솔은 4인 기준으로 1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 선베드 이용 요금은 10,000원, 물품 보관함 이용 요금 2,000원은 별도입니다.
- 서울시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및 보호자 1명, 국가유공자는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습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 착한 이용 가격으로 더위를 피할 수 있어 마음이 가볍습니다.
잠실 물놀이장 소개
이 중 새롭게 단장한 잠실 물놀이장은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더위를 피하기 위해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잠실 물놀이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잠실 물놀이장은 총 2만 8,000㎡ 규모로 3,400여 명이 이용 가능합니다. 한강 수영장 중 제일 큰 규모입니다. 개장일인 20일에는 약 1,000명 정도 방문했고, 매일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나 하루 평균 2,000여 명 정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설 안내
잠실 물놀이장은 한강 방향으로 인피니티 월(Infinity Wall)이 설치된 ‘원더풀’, 중앙으로 갈수록 깊어지는 최대 수심 60cm의 ‘조이풀’, 얕은 수심의 ‘유아풀’ 등이 있습니다. 장소별 특성에 맞게 취향껏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수심이 얕은 풀에 들어갈 때도 꼭 보호자와 함께 가야 합니다.
자갈로 만든 실개천 ‘자연형 계류’, 조형 분수 등 다양한 시설과 넓은 녹지도 있어 실내 수영장과 다른 분위기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원 분위기에 한강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객의 반응
‘원더풀’은 가장 큰 풀로 많은 사람이 들어가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았는데, 어린이들의 즐거워하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도 물놀이 하는 즐거움에 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멋진 한강을 바라보며 물놀이하는 즐거움에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조이풀’과 ‘유아풀’은 비교적 낮은 풀이라 바닥이 보였는데, 수질이 워낙 깨끗해 선명한 바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서울시가 깨끗한 수질을 위해 노후한 여과기를 신규로 교체하고, 매일 탁도, 소독제, pH(산성) 간이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수치는 현장 ‘LED 전광판’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안전 관리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현장에는 안전요원을 다수 배치했습니다. 감시탑, 구명환, 자동심폐충격기, 구급함 등을 갖추고 있어 응급상황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근무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도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잠실 물놀이장 안전요원은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있는데, 각 풀장에 사고가 없는지 두루 살피는 요원과 각 풀장 안에 배치된 요원, 수시로 돌아다니며 점검하는 안전요원들이 있습니다. 이용 시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친절하게 잘 알려줍니다.
이용자는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이를 어길 시 퇴장을 당할 수 있습니다. 매시 15분간의 휴식 시간 시작 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수영장 밖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2시 40까지는 입수할 수 없습니다.
편의시설
편의시설로는 라면과 스낵 등을 판매하는 매점과 간이음식점, 물놀이용품을 파는 상점이 있습니다. 물놀이 후 목이 마르거나 출출할 때 이용하면 좋은데, 다른 곳에 비해 그다지 가격이 비싸지 않았습니다. 서울시는 바가지요금을 차단하고 시중가 수준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있습니다. 현장 위생도 잘 점검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유아와 어린이는 입장 시에도 보호자와 꼭 같이 입장해야 하며, 수영장 퇴장 시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일시 퇴장하는 경우는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폭우로 침수 시 수영장 운영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므로, 폭우 시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문의해야 합니다.
위치 및 교통
잠실 물놀이장은 잠실새내역 6번, 7번 출구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고, 찾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무더위로 지치고 힘들 때 도심 속 ‘워터파크’인 잠실 물놀이장이나 한강공원 수영장을 종종 방문해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료 출처 : 서울시 "내손안에 서울"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체크카드 비교 분석 추천 (0) | 2024.07.04 |
---|---|
편의점 할인 신용카드 비교분석 추천 (1) | 2024.07.03 |
비스포크 AI스팀 청소기 사용후기 : 진짜 게으른 사람만 보세요. (0) | 2024.06.30 |
시력보호 모니터 : 알파스캔 필립스 221V8 프리싱크100 (0) | 2024.06.29 |
네이버 웹툰 상장 : 나스닥 상장과 글로벌 성장 전략 (0) | 2024.06.27 |